UPDATED. 2024-03-28 17:51 (목)

비트코인 가격 하락...백트 때문?
상태바
비트코인 가격 하락...백트 때문?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0.02 0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낸스, 비트코인 가격 하락 이유 설명
거래소 바이낸스가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 백트가 일부 영향력을 주었다고 보고서를 통해 설명했다. (사진출처=크립토코인스 뉴스)
거래소 바이낸스가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 백트가 일부 영향력을 주었다고 보고서를 통해 설명했다. (사진출처=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비트코인 가격이 20% 정도 하락한 것에 기관 거래 플랫폼 백트가 일부 영향을 줬다는 추측에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근거를 제공했다. 

최근 시장 조사 보고서 바이낸스 리서치는 지난 주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기 전 백트의 비트코인 선물 출시가 있었다는 점을 지적했다.

백트는 9월 23일 비트코인 선물을 대대적으로 출시를 했고 그로부터 3일 후 BTC/USD는 10,000달러에서 8,000달러로 하락했다. 바이낸스 리서치의 저자는 “수많은 비트코인 관찰자들은 대규모 기관들이 암호화폐 및 디지털 자산 시장으로 유입되도록 도모한다는 백트의 장점을 내세우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보고서 바이낸스 리서치의 저자에 의하면 CME 선물이 시작은 느렸지만 거래량이 증가했다는 것을 감안하면 향후 대규모 가관들이 시장으로 유입된다는 것이 사실일 수도 있다고 한다. 또한 저자는 백트의 실망스러운 시작점이 최근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 일부 영향력을 발휘했다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