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Fed 의장: 암호화폐는 돈 세탁을 위해서 아주 좋다
상태바
Fed 의장: 암호화폐는 돈 세탁을 위해서 아주 좋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28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 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제롬 파월(Jerome Powell) 미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US Federal Reserve) 의장은 미 의회에 출석하는 동안 암호화폐에 대해 가혹한 말을 했다.

CNBC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미국 중앙 은행장은 수요일 하원 금융위원회에서 말하는 동안 암호화폐는 "본래적인 가치"가 없으며 투자자들에게 심각한 위험을 안겨준다고 말했다. 그가 우려하는 것은 명백한 암호화폐의 거품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상대적으로 잘 모르는 투자자는 그 자산의 가격이 올라가는 것을 보고, '이건 멋진데, 이걸 사야겠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런데 사실, 그런 전망은 없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 이것은 실제 통화가 아니다. 우리는 이것을 해야만 하는 것으로 보지 않고 있다 ... 대체로 나는 우려한다. 화폐가 무엇 일을 하는지 생각해 보라. 그것은 기본적으로 지불을 위한 수단이며 가치를 저장하는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암호화폐는 지불을 위해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가치를 저장하는 것의 측면에서 만약 당신이 그 변동성을 살펴본다면, 암호화폐는 그러한 기능이 없다."



"
돈을 숨기거나 세탁하려고 할 때 암호화폐는 아주 좋기 때문에 이것들은 우리에게 매우 도전적인 것이다. 우리는 그 사실을 아주 잘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렇기는 해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설령 “투자자 및 소비자 보호 문제가 있다 하더라도" 암호화폐 시장이 금융 안정성을 위협 할 정도로 큰 것은 아니며 따라서 연방 준비 은행은 이를 규제하려고 하지 않는다고 파월은 말했다.


파월의 말은 금융 서비스위원회가 암호화폐에 직접 초점을 맞춘 또 다른 청문회를 개최하기 몇 시간 전에 나온 것이다. 이전에 코인데스크가 보도한 바와 같이, 이 위원회 청문회에서는 암호화폐가 새로운 형태의 화폐인지 여부에 대한 질문을 할 것이다.


그 청문회 발표 후 공개된 메모는 그 위원회의 국회 의원들이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를 화폐로서 어느 정도로 간주하고 또 암호화폐에 대한 국내 및 전세계적인 잠재적인 이용을 어느 정도로 고려해야 할지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한다.

?

# 암호화폐, 돈 세탁, 금융 서비스위원회, 청문회, 제롬 파월


이정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