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14 (화)

“대중들은 정부 통제 없는 화폐를 선택할 것이다”
상태바
“대중들은 정부 통제 없는 화폐를 선택할 것이다”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9.30 08: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토니 폼플리아노, 디지털화된 달러 발행 중요성 강조
모건 크릭 디지털의 창시자 안토니 폼플리아노가 디지털화된 달러 발행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모건 크릭 디지털의 창시자 안토니 폼플리아노가 디지털화된 달러 발행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모건 크릭 디지털의 창시자 안토니 폼플리아노가 미래는 디지털 화폐와 비 디지털 화폐 간 경쟁이 아니라 화폐 정책 간 경쟁이 주된 쟁점이 될 것이라고 CNBC의 스쿽 박스와의 인터뷰에서 의견을 밝혔다. 폼플리아노는 결국 사람들이 정부가 통제할 수 없는 영역에 있는 화폐인 비트코인을 선택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폼플리아노는 달러 및 다른 암호화폐가 디지털화가 되면 비트코인이 가치 저장의 수단으로서 자리를 지킬 수 있을 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이에 폼플리아노는 “내가 미국 정부라면 달러를 즉시 토큰화할 것이다. 중국은 이미 디지털 인민폐를 만들고 있으며 다른 해외 국가들도 중국의 전례를 따를 것이다. 모든 화폐는 결국은 디지털화 될 것이다. 이 때문에 국제 사회에서 쟁점은 다양한 통화 정책 간의 경쟁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을 했다.

하지만 중국이 디지털 인민폐를 만들고 미국은 디지털 달러를 만들지 않을 경우 국가들은 인민폐를 구매하는 것이 더 쉬워 질 것이고 이에 세계 기축통화로서 미국 달러의 입지는 위협을 받을 것이라는 것이 폼플리아노의 설명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