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YOA프로젝트 암호화폐 플랫폼, ERB Liga 거래소와 협력으로 성공할까?
상태바
YOA프로젝트 암호화폐 플랫폼, ERB Liga 거래소와 협력으로 성공할까?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9.26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색재경 요우아(HK)그룹CEO David, ERB LIGA거래소 이사장 엄민(严旻), 요우아(HK)그룹 CFO 겸 슈웅취인훠이(雄群汇) CEO 량숭시옌(梁颂贤)(왼쪽부터)
요우아(HK)그룹CEO David, ERB LIGA거래소 이사장 엄민(严旻), 요우아(HK)그룹 CFO 겸 슈웅취인훠이(雄群汇) CEO 량숭시옌(梁颂贤)(왼쪽부터)(사진제공=금색재경)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최근 요우아(HK)그룹은 블록체인 기반의 프로젝트인 YOA Project를 정식으로 공포하였다. 이는 요우아(HK)그룹의 글로벌 프랜차이즈 협력파트너와 소상공인, 소형기업을 중심으로 한 YOA크라우드 펀딩 투자 플랫폼이다.

요우아(HK)그룹은 실물경제에서 가상경제까지 새로운 형태의 생태계를 구축

요우아(HK)그룹의 핵심 멤버는 전부 세계 각 분야의 최고 팀으로 구성되었다. 이 중에는 SK NETWORKS 출신의 요우아 CEO David, 로스차일드 출신의 요우아 CFO Geoffrey, ZHONGZHI투자그룹 출신의 요우아 COO JamesJin 등이 있다.

요우아(HK)그룹은 F.I.N.E을 핵심으로 한 전략계획(F-프랜차이즈 업종, I-IT사업, N-신사업, E-뉴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과 자회사, 각 전략적 협력사 및 협력파트너를 통한 글로벌 상업화 운영에 나섰다.

요우아(HK)그룹은 전통적인 실물경제에 종사하는 그룹이다. 산하에 12개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자회사는 중국 대륙, 홍콩, 한국, 싱가폴, 코스타리카 등 국가와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주요 영업분야에 프랜차이즈 분야가 포함된다. 요우아(HK)그룹의 자회사인 YOUA GF는 콰이다오(快道)와 연합하여 중칭창(베이징)국제상업발전유한회사에 투자하여 중국의 유명 스타인 허지옹의 지옹아빠해산물 개발을 시작으로 EMS 운동전문기업인 “기적을 맛보다(速见奇迹)”로 발전하였다.

YOUA GF는 각국의 프랜차이즈 분야로 진출하고 있으며 중국 국내에서 수십만개 프랜차이즈 협력파트너를 구성하였다. 또한 메디컬 플랫폼인 메이베이(美呗)에 투자하여 개발한 회사인 위렌(予颜)을 통해 메티컬 분야에서도 지위를 확보하였다. 검색 포털, SNS플랫폼, 콰이다오 프랜차이즈 등 수많은 기업과의 협력 및 협약을 통해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요우아그룹의 실물경제사슬을 통해 실시간 매칭 거래플랫폼 출시를 위한 튼튼한 기초를 다졌다.

요우아(HK)그룹은 한국에서 30만 이상의 상공인 자원을 보유한 기업인 스마트콘(Smartcon)과 전략적 합작협의서를 체결하였다. 또한 EVENS회사와도 협력관계를 구축하였는데 이 회사는 인도 내 각 분야의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특허허가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CICI뱅크(인도 2대 은행)와 블록체인 수불금협약을 체결한 회사이다. 요우아그룹은 이 두 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분야에서 YOA플랫폼의 영향력을 한층 더 확장하였다.

CDS 하의 블록체인 암호화폐

크라우드 펀딩 투자플랫폼은 요우아(HK)그룹을 주체로 산하에 글로벌 프랜차이즈 협력파트너와 중소기업 상가를 중심으로 포괄적인 사용자, 생태계를 구축하였다. 2018년 9월 요우아(HK)그룹의 협력파트너를 중심으로 한 YOA Project가 전세계적인 범위에서 추진되기 시작하였다. 1년간의 양성과 누적을 통해 현재 YOA Project가 글로벌시장에 처음으로 발행되면서 블록체인 분야에 정식으로 진출하였다.

YOA Project는 YOA크라우드 펀딩 투자를 통해 프랜차이즈기업과 각 중소기업 상가가 손쉽게 자금조달을 실현, 회원카드 적립금의 토큰화, 프랜차이즈기업의 에코 코인 및 기업 전용화폐의 개방 및 거래소, 소형상공인을 위주로 한 실시간 AI 정확한 매칭 거래플랫폼을 핵심으로 한 완전한 블록체인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하는 프로젝트이다.

YOA코인은 YOA플랫폼이 광고주와 고객이 사용하도록 개발한 플랫폼의 주요 화폐로서 사용자가 한국, 일본, 중동, 유럽 등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YOA플랫폼은 세계적인 온라인 셀럽대회를 통해 세계적인 범위에서 대리상과 협력파트너를 모집하여 신속히 5000만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YOA코인이 가까운 기일 내로 글로벌거래소를 통해 정식으로 상장될 예정이다. 산하의 대기업, 중소기업 및 고객은 YOA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거래를 할 수 있으며 YOA코인의 시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YOA 크라우드 펀딩 투자자의 이익을 보호하고자 YOA와 ERB LIGA거래소는 재정보증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은 글로벌금융그룹인 McKinley Investment가 홍콩 HSBC에 보유한 자산 50억달러로 신용지불보장(CDS)을 제공하기에 코인구매자 또는 투자자의 원금을 100% 반환할 수 있다.

ERB LIGA거래소 창시자인 엄민이사장은 YOA Project와의 협력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다. YOA Project와의 협력을 통해 ERB LIGA거래소에서 CDS재정보증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프랜차이즈기업 및 중소기업이 손쉽게 운영항목에 필요한 자금을 모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YOA Project는 프랜차이즈 업종, 소규모 상공인 및 온라인 셀럽 경제의 기초상에 새로운 문화시스템을 추가로 개설하였다.

YOA프로젝트는 2019년 9월에 글로벌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된다. 전세계 우수 프로젝트는 CDS를 통해 투자원금을 보장하는 YOA크라우드 펀딩 투자를 통해 모금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창의적인 발상은 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니 기대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요아팬 2019-10-09 05:03:48
정말 대박이네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