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다임러와 LBBW, 협업 통해 파일럿 트랜잭션 실행
상태바
다임러와 LBBW, 협업 통해 파일럿 트랜잭션 실행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9.26 14: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임러, 마르코 폴로 네트워크 상에서 트랜잭션 실행
다임러와 LBBW가 협업을 통해 마르코 폴로 네트워크 상에서 파일럿 트랜잭션을 실행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다임러와 LBBW가 협업을 통해 마르코 폴로 네트워크 상에서 파일럿 트랜잭션을 실행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의 모회사 다임러 AG와 기술적 엔지니어링 회사 Dürr AG가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회사 R3의 마르코 폴로 무역 금융 네트워크 상에서 파일럿 트랜잭션을 시행했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다임러와 Dürr 간의 트랜잭션에는 Dürr의 계열사 슈네크와의 주문 및 배달 협약이 포함이 돼있었다. 마르코 폴로의 설립 회원사인 LBBW가 재정 및 결제 역할을 제공했다.

기기가 배달이 되면 시스템은 주문 완성 정보를 자동 업로드 하며 이를 사전에 동의된 트랜잭션 데이터와 조정을 한다.

협업에 참여한 회사들은 마르코 폴로 네트워크가 트랜잭션을 몇 분 만에 완성했다며 코다가 전체 데이터 흐름을 계획했다고 설명했다. 다임러 AG의 재무 책임자 주르젠 보그트는 프로젝트로 인해 회사가 블록체인의 가능성에 대해 평가하는 계기가 됐다고 언급했다. 

슈네크의 CFO 수잔 슈레겔은 파일럿 트랜잭션에 대해 “다임러와 LBBW 간의 파일럿 프로젝트를 보면 디지털화된 무역 금융 처리과정의 효율성과 내재적인 잠재성을 알 수 있게 된다. 마르코 폴로와 코르다 등과 같은 혁신적인 플랫폼과 기술은 우리들에게 복잡한 과정을 감소 시키도록 도와주며 모든 당사자들에게 장점을 선사한다”라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