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1 14:01 (월)
중국 PBoC "중국 CBDC는 비트코인과 확연히 다를 것이다" 
상태바
중국 PBoC "중국 CBDC는 비트코인과 확연히 다를 것이다"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9.24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인민은행, 11월 CBDC 발행 소식 부인
중국 인민은행이 중국의 CBDC는 비트코인과 확연히 다를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출처=크립토코인스 뉴스) 
중국 인민은행이 중국의 CBDC는 비트코인과 확연히 다를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출처=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중국의 중앙은행인 중국 인민은행(PBoC)이 11월에 국가 디지털 화폐를 출시할 것이라는 최근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언급을 했다. 

포브스 등을 포함해 많은 언론매체들이 8월 말 중국 인민은행의 국가 디지털 화폐 발행 시기를 예측했지만 인민은행은 지난 토요일 11월이라는 예측은 정확하지 않다고 언급했다. 

언론매체들은 ICBC, 중국은행, 중국농업은행 등과 같은 주요 은행들과 알리바바, 텐센트, 유니온페이 등과 같은 대기업들이 디지털 인민폐 발행을 위한 주요 행위자들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중국 인민은행은 이러한 보도의 사실성에 대해 부인하고 있지만 중국 인민은행의 전 총재 조우 샤오추안은 홍콩의 달러처럼 상업 단체들이 디지털 코인을 발행할 수도 있다고 7월 발언을 했다. 

또한 샤오추안 전 총재는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로 인해 중국 정부는 디지털 화폐를 통해 인민폐를 더 강하게 만들도록 준비해야 하는 중요성을 알게 됐다고 언급을 했다.

글로벌 타임즈는 중국 인민은행이 적절한 시기에 관련 문서를 발행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정보를 위해 공식 문서를 참조하면 될 것이라고 보도를 했다.

중국 인민은행은 인민은행의 기술은 중앙화되고 합법적인 디지털 화폐이며 정부가 재정적으로 지원을 할 것이라며 비트코인 등과 같은 암호화폐와 인민은행이 계획 중인 고유의 화폐의 차이점에 대해 강조를 했다. 

중국의 디지털 화폐는 중국 인민폐를 대체하지 않을 것이며 소매 부문에서 현금처럼 결제를 하기 위해 사용이 될 것이라고 인민은행은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