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텔레그램 블록체인 톤, 페북 리브라·CBDC 보다 먼저 출시 예상
상태바
텔레그램 블록체인 톤, 페북 리브라·CBDC 보다 먼저 출시 예상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9.24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리브라 발행에 앞서 텔레그램이 주도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톤(TON, Telegram Open Network)의 그램(Gram) 토큰, 중국 중앙은행의 디지털 화폐(央行数字货币·CBDC)가 먼저 발행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 브리핑(Crypto Briefing)에 따르면 텔레그램이 주도하는 톤(TON)의 주요 투자자이며 러시아 투자 회사 다빈치 캐피탈(Da Vinci Capital)의 매니징 파트너인 Oleg Jelezko는 “텔레그램이 페이스북을 제치고 먼저 새로운 디지털 화폐를 세상에 내놓을 것이라는데 확신한다”며 “톤은 리브라 보다 상당한 우위를 선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솔직히 리브라 발표 당시 잠시 매료됐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다시 평정심을 찾았다”며 “텔레그램과 리브라는 '경마'(horse race)처럼 치열하게 경쟁할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두 프로젝트 모두 국경 간 간편한 결제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고, 또 주로 현금에 기반을 두거나 자국 통화에 대한 신뢰가 부족한 국가들에서 교환 수단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승패를 결정지을 관건은 누가 먼저 ‘상품’을 출시하느냐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두 코인은 모두 '톱10'에 드는 주요 토큰이 될 것"이라면서 "하지만 톤은 3억 명 이상의 이용자가 있는 네트워크인 텔레그램에 직접 통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핵심적인 장점이 있다. 결정적으로 리브라는 아직 존재하지 않지만 그램(Gram) 토큰은 이미 유통된 상태"라고 강조했다.

톤은 2018년 두 차례의 ICO(암호화폐공개)를 통해 17억 달러를 유치했으며 오는 10월 31일 출시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