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도쿄대학 이더리움 재단의 지원으로 블록체인 과정 개설
상태바
도쿄대학 이더리움 재단의 지원으로 블록체인 과정 개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23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도쿄대학은 이더리움 재단과 일본의 미쓰이스미토모 은행의 80만달러 기부로 공학 대학원에 블록체인 과정을 개설하기로 하였다.

수업은 ‘블록체인 혁신’으로 불리며, 11월 1일부터 개강하여 2021년 10월까지 계속해서 지속될 예정이라고 미쓰이스미토모가 전했다.

Good Luck Three, JSS Corp., Zipper Corp., Hotlink Co., 그리고 Money Forward Inc와 같은 기업도 블록체인 관련 수업 개설에 큰 기여를 한 기업이다.

목표는 블록체인 기업가들을 배출하는 것

블록체인 과정의 목표는 배우고자 하는 높은 동기를 가지고, 비즈니스 마인드 함양, 정보 수학에 탁월한 능력을 가진 학생들에게 암호화폐를 뒷받침하는 핀테크와 획기적인 기술에 대해 교육하기 위함이다.

도쿄대학은 그들에게 분산 네트워크에 대해, 그리고 그것을 사회적으로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미래 블록체인 사업가들을 육성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은 요즘 한창 뜨고 있는 분야의 학문으로 많은 기업들이 상당한 금액의 돈을 투자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 적용시도를 하고 있다.

전문가들이 말하길, 블록체인이라는 혁신적인 기술은 병원, 은행, 상품 공급라인 관리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사업 등 여러 분야를 변혁시킬 수 있다고 한다.

리플 여러 대학에 5천만달러 기부해

2018년 6월,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시스템 리플은 세계 17개의 대학에 5천만달러를 기부했는데, 이는 대학과 블록체인 연구 계획이라고 불리는 협력관계를 형성하기 위함이었다. CCN의 보도에 따르면, 리플은 암호화폐가 아니라 미국달러로 돈을 기부하였다고 한다.

리플이 말하길,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은 사람들이 분산 원장 기술과 국제 지불 시스템과 같은 분야에 큰 잠재성을 발견함으로써 계속해서 치솟고 있다고 하였다.

2018년 4월 리플이 발표하길, 2천5백만 달러의 XRP암호화폐를 Blockchain Capital Parallel IV에 투자하였으며, 1억 5천만달러의 자금은 블록체인 신생기업에 투자될 것이라고 전했다.

록펠러 가와 같은 오래된 투자자도 역시나 블록체인 신생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CCN이 보도했다.

세계에 있는 상위권 경영대학원에는 와튼과 스탠포드가 있으며, 이 대학들은 MBA코스에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수업을 추가하였다고 CCN이 보도했다.

최근 코인베이스의 연구에 따르면, 거의 세계 상위권 대학들 절반이 현재 최소 암호화폐와 관련된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상위권 경영대학원 암호화폐 수업 개설

펜실베니아 대학의 와튼 스쿨 교수인 케빈 워바흐(Kevin Werbach)는 현재 이번 학기에서 ‘블록체인, 암호화폐 그리고 분산원장기술’이라 불리우는 수업을 담당하게 되었다.

“우리는 현재 이것을 반드시 가르쳐야 할 중요한 시점에 있다.” 워바흐가 CNBC에서 밝혔다. “다가올 미래에는 블록체인 기술이 실제 경영에서 쓰이는 경우가 빈번할 것이며, 5년 이내로 주요 대학들은 암호화폐와 관련된 수업들을 거의 다 제공하고 있을 것이다.”

조지타운 경영대학원의 전무 존 제이콥스가 말하길, 요즘 기업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해하고 있는 학생을 고용하길 원한다는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고 하였다.

대학이 세계적 클라스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자부한다면, 대학은 학생들이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반드시 블록체인 기술 수업을 개설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제이콥은 강조했다.

김영미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