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타타, 스타트업들을 위한 블록체인 프로그램 출시
상태바
인도 타타, 스타트업들을 위한 블록체인 프로그램 출시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9.19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타 모터스, 자동차 산업 내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 제공
인도의 타타 모터스가 자동차 산업 내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출시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인도의 타타 모터스가 자동차 산업 내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출시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인도 자동차 제조업체 타타 모터스가 새롭게 출시된 프로그램의 한 일환으로서 내부 처리과정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통합하고자 한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의 보도에 의하면 타타 모터스가 스타트업들을 위해 타타 모터스 오토 모빌리티 협업 네트워크 2.0이라는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 등 관련 산업 상품들의 범위가 발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타타 모터스는 전했다.

타타 모터스는 주치 시장, 수요 측정 알고리즘 그리고 연료 품질 관련 실시간 모니터링 등과 같은 자동차 산업 내 다양한 측면에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타타 모터스의 전기 모빌리티 영업 및 기업 전략부 부서장 셰일레쉬 찬드라는 이번 이니셔티브에 대해 “오늘 자동차 가치망 내 거의 모든 부문이 혁신적 능력을 발휘하게 됐다. 불확실성과 급격한 변화가 일반화 되고 있는 현 시대에 솔루션에 대한 노력은 회사 내 이니셔티브 외에도 외부 파트너들과 협업을 통해서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라고 언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