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1 (화)

해양 플라스틱 문제 해결 위해 블록체인 기술 사용돼
상태바
해양 플라스틱 문제 해결 위해 블록체인 기술 사용돼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9.18 09: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문제 해결에 박차를 가하는 블록체인 기술
해양 플라스틱 문제 해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이 사용되고 있다. (사진출처=크립토코인스 뉴스)
해양 플라스틱 문제 해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이 사용되고 있다. (사진출처=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네덜란드 회사 Waste2Wear가 블록체인 상의 추적 기술을 사용해 해양 위 플라스틱 쓰레기로 만든 재활용 섬유 컬렉션을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만들었다고 발표를 했다. 네덜란드의 친환경 회사 Waste2Wear는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국제 섬유 박람회 프리미에르 비전을 개최할 것이라고 미국 지역 신문이 보도를 했다.

8월 20일 처음 발표된 컬렉션은 추적이 가능한 섬유에서 사용되는 재활용 소재를 위한 소비자들의 수요 증가에 대한 대응으로 네덜란드 회사 Waste2Wear가 개발을 진행했다. 네덜란드 회사는 8월 22일 상표 블록체인 시스템의 베타 버전 출시를 발표했다.

네덜란드 친환경 회사 Waste2Wear에 의하면 플라스틱 쓰레기는 섬유 상품으로 완성되기 위해 해양 위를 오랫동안 떠다니며 이에 단계적인 데이터 기록이 필요하다고 한다. 회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실행함으로서 해양 플라스틱 섬유의 공급망 추적이 가능하도록 도모하고자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