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마스터카드, 자본 금융 솔루션 개발 위해 R3와 협업 시작
상태바
마스터카드, 자본 금융 솔루션 개발 위해 R3와 협업 시작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9.05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터카드, R3 마르코 폴로 네트워크 합류
금융 대기업 마스터카드가 자본 금융 솔루션 개발을 위해 R3와 협업을 시작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금융 대기업 마스터카드가 자본 금융 솔루션 개발을 위해 R3와 협업을 시작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금융 서비스 대기업 마스터카드가 무역 금융을 위해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회사 R3의 코다 기반 마르코 폴로 네트워크에 가입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9월 3일 소식을 전했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마스터카드는 R3 그리고 아일랜드 기술회사 TradeIX 등과 협업을 통해 프로젝트에 참여를 하게 됐다. 이니셔티브는 중개 서비스와 다양한 화폐 거래 등을 도모하는 다중 자산층 플랫폼을 제공한다.

마스터카드 사의 B2B 글로벌 무역을 위한 마스터카드 트랙 플랫폼은 자본 금융 솔루션 개발을 도모하기 위해 마르코 폴로와 협업을 시작했다고 BNP 파리바스의 중동 및 아프리카 그리고 유럽 지사 금융 총괄 자크 레베트가 언급했다. 

최근 총 자산을 기준으로 아프리카 최대 은행으로 꼽히는 스탄다드 뱅크 역시 마르코 폴로 네트워크에 가입했다. 스탠다드 뱅크는 BNP 파리바스 그리고 ING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금융 기관과 함께 무역 금융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