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유럽 중앙은행 메르시“페이스북 리브라의 약속은 신뢰할 수 없어”
상태바
유럽 중앙은행 메르시“페이스북 리브라의 약속은 신뢰할 수 없어”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9.03 10: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B 메르시, 페이스북 리브라에 대해 입장 표명
ECB의 이사 메르시가 페이스북 리브라의 약속은 신뢰할 수 없다며 입장을 표명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ECB의 이사 메르시가 페이스북 리브라의 약속은 신뢰할 수 없다며 입장을 표명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유럽중앙은행의 이브스 메르시(Yves Mersch) 이사가 페이스북 리브라의 통화 정책에 대한 위협에 대해 경고를 했다. 로이터에 의하면 메르시 이사는 “리브라는 유동성에 영향을 주면서 그리고 단일 통화의 국제적 역할을 저해하면서 ECB가 유로화에 대해 가지는 통제를 약화시키며 통화 정책 변화 기재를 와해 시킨다”라고 언급을 했다.

리브라의 중앙화된 성격 역시 우려를 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메르시 이사는 언급했다. 메르시 이사는 리브라는 주주들에게 책임이 있으며 신뢰문제를 제기해 중앙은행들은 리브라를 지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메르시 이사는 리브라가 미국 및 유럽 연합의 입법부 앞에서 민주주의의 위협에 대해 설명을 해야 했던 회사인 페이스북이 출시를 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페이스북은 플랫폼 상에서 개인정보를 관리를 적절히 하지 못했다고 메르시는 덧붙였다. 메르시는 유럽 연합 규제 당국이 리브라를 통제해야 하며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리스크를 인지하기 위해 국제 협업이 필요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