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차세대 인터넷 OT-OCN, IT 강국 인도에서‘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평화상’ 기술로 첫 수상
상태바
차세대 인터넷 OT-OCN, IT 강국 인도에서‘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평화상’ 기술로 첫 수상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9.02 14: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넥스코리아 황은연 대표이사(왼쪽), 김홍기박사(가운데) 에이넥스글로벌 브루스카바 대표(오른쪽) (사진제공=에이넥스코리아)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차세대 네트워크 OT-OCN 보안 솔루션이 ‘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평화상(Mahatma MK Gandhi Prize for Non-Violent Peace)’을 수상했다. 해당 시상에서 인물이 아닌 기술로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상식은 지난 8월 26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렸으며, 차세대 네트워크 IT 회사인 A-NEX Global(에이넥스글로벌)의 Bruce Khavar(브루스 카바) CEO와 A-NEX Korea(에이넥스코리아)의 황은연 대표가 OT-OCN으로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재단'의 프라사나 팥싸니 총재는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으며, 전(前) 수상자인 김홍기 박사는 “세계적으로 4차 산업과 블록체인 그리고 암호화폐가 발전함에 따라 보다 안전한 보안 기술이 필요한 때에 이전에 없던 패러다임인 OT-OCN은 해킹을 대비해 절대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다”라고 축사 했다. 여기에 인도 정부 차관보를 비롯한 귀빈 및 기자 300여명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재단'은 OT-OCN이 그 동안 해킹 대회에서 보여준 성과를, 향후 사이버 전쟁을 막는 보안 기술을 높게 평가해 수상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왼쪽부터, 프라사나 팥싸니 간디 비폭력 재단 총재, A-NEX KOREA 황은연 대표, 김홍기 박사, A-NEX Global 브루스 카바 대표 (사진제공=에이넥스코리아)
(왼쪽부터) 프라사나 팥싸니 간디 비폭력 재단 총재, A-NEX KOREA 황은연 대표, 이사, 김홍기 박사, A-NEX Global 브루스 카바 대표 (사진제공=에이넥스코리아)

'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평화상’인물이 아닌 ‘기술’로 첫 수상

‘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평화상’은 이번에도 수상 후보로 세계 각지에서 평화 활동을 하고 있는 500명의 인사들이 추천되었다. 매년 새로운 후보들이 추천되고 끊임없는 심사가 이뤄진다. 재단 측은 IT 강국인 인도가 최근 스마트 시티, 블록체인, 4차 산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으며 가까운 미래에 사이버 세상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때문에 이를 위협하는 ‘해킹’에 대한 원천 보안 기술인 OT-OCN에 주목했다. 전 세계가 해킹에 노출되어 있는 심각한 상황에서 국가나 기업, 개인에게도 대안를 제시하면서 최근 몇 년간 글로벌 해킹대회를 통해 검증된 기술을 보여준 것이 재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이버 전쟁을 막는 보안 기술 OT-OCN

‘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평화상’을 수상한 OT-OCN은 CCN 프로토콜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TCP/IP 네트워크를 통한 해킹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이를 통해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 향후 안전한 사이버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사이버 세상에서 해킹으로 인한 피해는 일반인들의 상상 이상이다. 최근 UN 안전보장이사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북한의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으로 4년간 약 2조원의 피해가 발생했으며 대형 암호화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 역시 지난 5월 470억원의 손실을 입었다.

이에 에이넥스는 서울, 미국 실리콘 밸리, 러시아, 중국, 인도 등 IT강국 대표 해커단을 구성하여 대규모 글로벌 해킹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한 인재들의 참여와 함께 전 세계에 차세대 네트워크 OT-OCN 기술을 확실하게 선보이겠다는 의지다. 이와 관련해 8월 26일~27일 양일간 인도 중앙정보부 및 교육 인적 자원부 관계자들과 협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오갔다.

또한 인도 정부는 현재 인도 전역에서 총 100여 곳의 도시를 선정하여 한화 33조 규모의 스마트 시티 미션(Smart cities mission)을 추진 중이다. 여기에 OT-OCN을 적용하여 안전한 보안 환경의 기반을 만들고자 하는 논의도 함께 진행 됐다. 향후 인도의 스마트 시티에 OT-OCN이 적용되면 해당 도시의 가치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 돼 관계자들이 갖는 관심과 기대가 컸다.

수상 직후 현지 프레스 회견 중인 에이넥스코리아 황은연 대표이사, 김홍기박사, 에이넥스글로벌 브루스카바 대표 (사진제공=에이넥스코리아)
수상 직후 현지 프레스 회견 중인 에이넥스코리아 황은연 대표이사, 김홍기박사, 에이넥스글로벌 브루스카바 대표 (사진제공=에이넥스코리아)

‘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평화상’ 수상 소감

OT-OCN의 개발자인 에이넥스글로벌의 브루스 카바 대표는 “인도에서 OT-OCN이 보안 기술로 인정받은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향후 인도 정부와 함께 OT-OCN이 적용될 스마트 시티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에이넥스코리아의 황은연 대표는 “차세대 인터넷 OT-OCN을 통해 해킹으로부터 안전한 사이버 세계를 만드는 것은 물론 나아가 '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평화상'의 철학과 가치에 맞게 평화와 인류애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수상에 대한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평화상은 1989년 인도 외교부 하원의장 모하파트라 박사가 최초로 재단을 설립한 이래 노르웨이 오슬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역대 수상자로는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 미하일 고르바초프 전 소련 대통령,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 마가렛 대처 전 영국 수상 등이 있다.

OT-OCN으로 부산 블록체인특구 시범 사업 추진

에이넥스코리아는 근 국내 블록체인 특구로 지정된 부산에서부터 시범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OT-OCN을 기반으로 미래의 디지털 보관소, 거래소, 커스터디 서비스로 확장된 '안전한 디지털 허브 센터'를 구축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부산에 전 세계의 디지털 자산을 집중 시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비췄다.

그는 비전과 함께 다음과 같이 소신을 밝혔다.
“OT-OCN 역시 사람과 세상을 이롭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인류 평화의 메시지가 계속 이어지는 것이‘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재단 평화상’의 의미이며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