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CBDC, 두 단계로 구성될 전망
상태바
중국 CBDC, 두 단계로 구성될 전망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8.30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낸스 “중국 CBDC는 현금 대체할 것이다”
거래소 바이낸스에 의하면 중국 CBDC가 두 단계로 구성될 전망이라고 한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거래소 바이낸스에 의하면 중국 CBDC가 두 단계로 구성될 전망이라고 한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전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새로운 연구 보고서를 통해 중국의 CBDC가 유통 중인 현금을 대체할 것이며 두 단계 시스템으로 구성될 전망이라고 소식을 전했다. 

어제 발행된 바이낸스의 보고서에 의하면 중국의 중앙은행의 디지털 화폐(CBDC)는 인민폐에 의해 1대1로 연동될 것이며 중국 인민은행, 일반 은행들 그리고 소매 시장 참여자들과 함께 두 단계로 구성된 시스템을 따를 것이라고 한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화폐 발행과 상환을 위해 인민은행과 일반 은행들이 연결될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이 일반 은행들을 더 큰 소매 시장과 연결을 할 것이다. 한편 블록체인 기술 사용을 포함한 기술 로드맵은 아직 발표되지 않은 상태이다.

바이낸스에 의하면 중국 인민은행의 시스템을 인해 은행 계좌 없이도 자금 전송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한다. 또한 CBDC의 궁극적인 목표는 회전율을 현금처럼 높이는 것이며 관리 가능한 익명성을 달성하는 것이라고 보고서는 전했다. 보고서에 의하면 CBDC의 첫 번째 단계 네트워크에서 기관들은 실명으로 등록해야 하며 두 번째 단계 네트워크에서 전송은 익명성을 띨 것이라고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