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17:39 (금)
전 세계 상위 대학교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강좌 증가
상태바
전 세계 상위 대학교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강좌 증가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8.2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상위 대학교들 56%, 암호화폐 강좌 있어
전 세계 상위 대학교들 중 56%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강좌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전 세계 상위 대학교들 중 56%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강좌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전 세계 명문대학교에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고 코인베이스가 수요일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코인베이스는 상위 50위 대학교들 중 56%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강좌를 개설했다고 전했다. 2018년 대학교들 중 42%가 관련 강좌가 있었던 것과 비교 시 많은 증가를 보였다고 코인베이스는 전했다.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설문조사 사이트 큐리어슬리(Qriously)와 협업을 통해 16세 이상 학생 73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했는데 그 중 6% 이상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강의에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 작년 코인베이스의 설문조사에서는 28%의 학생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강의에 관심을 보였다.  

또한 2018년도 설문조사에 의하면 대학생 중 18%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강의를 듣고 있다고 언급했다. 코인베이스에 의하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강의 중 70%가 금융 경제 그리고 법학 및 공학에 접목된 강의라고 한다. 대학생 동아리 역시 관련 분야에 관심을 보였다. 코인베이스에 의하면 50개 대학교 중 41%가 학생 주도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동아리가 있다고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