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1 17:14 (화)
ICO 활동 감소한 반면 블록체인 산업 내 투자 꾸준히 증가
상태바
ICO 활동 감소한 반면 블록체인 산업 내 투자 꾸준히 증가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8.29 1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블록체인 수익, 4년 안에 100억 달러 달성 전망
전 세계 블록체인 수익이 4년 안에 100억 달러 가치를 달성할 전망이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전 세계 블록체인 수익이 4년 안에 100억 달러 가치를 달성할 전망이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벌어들인 수익이 2023년까지 100억 달러를 달성할 전망이라고 기술 시장 조사 회사 ABI가 보도자료를 통해 소식을 전했다. ABI에 의하면 ICO 활동은 감소한 반면 벤처 캐피탈 펀딩 블록체인 기반시설 개발 덕분에 블록체인 산업 내 투자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고 한다.

벤처 캐피탈 부문은 재작년 8억5천만 달러에서 작년 31억 달러로 성장하면서 펀딩의 형태로 ICO를 따라잡고 있다. ABI의 블록체인 및 디지털 보안 연구소 소장 미켈라 멘팅(Michela Menting)은 “증권 등과 같은 규제 강화와 외환 및 소득 그리고 금융 자산 등과 같은 부문에서 암호화폐 세금 징수는 수많은 국가 내에서 투자가들이 ICO 이상으로 고개를 돌리게 만든다. 즉 투자가들은 벤처 캐피탈에 기반한 더 안정적인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투자를 하고자 한다”라고 언급했다. 

전 세계 블록체인 관련 수익이 많은 증가한 반면 금융 및 보험 밖의 분야에서 블록체인 적용은 실적이 부진한 편인데 블록체인을 제공하는 미들웨어 층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한편 ABI는 블록체인 제공은 2021년부터 성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멘팅은 암호화폐 겨울이 부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