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의 1.6 버전 출시 발표
상태바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의 1.6 버전 출시 발표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8.15 18: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찰스 호스킨슨 “블록체인 구축은 1,000조 달러 가치의 금융 보안을 위해 의미 있어”
카르다노의 찰스 호스킨슨이 1.6 버전 출시를 발표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카르다노의 찰스 호스킨슨이 1.6 버전 출시를 발표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공동 설립자이자 IOHK의 현 CEO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IOHK가 설립한 프로젝트 카르다노의 1.6 버전이 며칠 안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호스킨슨은 8월 13일 트위터를 통해 다가오는 1.6 버전에 대해 소식을 전했다. 또한 호스킨슨은 유저들에게 IOHK가 지원하는 오픈소스 암호화폐 월렛 Daedalus의 최신 버전에 대해 유저들의 의견과 캡쳐 사진을 보내 줄 것을 당부했다.

IOHK의 웹사이트에 의하면 카르다노는 지분증명 알고리즘 Ouroboros를 사용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카르다노의 고유 암호화폐 ADA는 기능적인 프로그램 언어 Haskell에 기반한다. 한편 Daedalus는  ADA를 지원하는 유일한 암호화폐 월렛이다. 또한 웹사이트에 의하면 Daedalus는 다른 월렛과 자산에 백업을 제공하기 위해 월렛 관리사로서 사용된다.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바와 같이 호스킨슨은 블록체인 회의 2019 컨센서스에서 새 프로젝트인 증권형 토큰 플랫폼 Polymath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힌바 있다. 프로젝트의 이름은 Polymesh이며 프로젝트는 규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두는 토큰을 위한 블록체인을 만드는 노력의 일환이다.

호스킨슨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두 블록체인인 이더리움과 카르다노를 공동설립한 후 나는 Polymesh 프로젝트에 매진할 계획이다. 금융 보안은 1,000조 달러의 가치를 지니며 따라서 금융 보안을 위해 블록체인을 구축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업무이다”라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