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블록체인 밋업 개최??? 다양한 강의 이어져
상태바
20일, 블록체인 밋업 개최??? 다양한 강의 이어져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2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CH, 시그널비전, EXVA, 퀴즈톡 등 최신 정보 공유"
▲ 지난 21일 블록체인투데이와 천안라마다앙코르호텔이 주최한 블록체인 밋업이 진행됐다.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 주제로 밋업이 개최됐다.
블록체인투데이와 천안라마다앙코르호텔은 지난 20일 ‘충남도민을 위한 4차 산업혁명 시대 비즈니스와의 연결방법’이란 주제로 밋업이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블록체인이란 주제에 걸맞게 최근 업계에서 상한가를 보이고 있는 업체 대표들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오후 5시30분부터 8시까지 총 7개 강연이 이어졌다. 특히 기조강연에서 참관객의 핫한 반응을 보인 업체는 MACH(마하), 시그널비전, EXVA(엑스바), 퀴즈톡 등이다.

?

▲ MACH 업체 관계자가 MACH 이용법과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암호화폐 중고거래 사이트인 MACH
첫 번째 기조강의를 시작한 업체인 MACH이다. MACH는 사용자들이 암호화폐로 자산을 거래하는 AI 챗봇 기반의 P2P 거래소이다. 즉 암호화폐의 중고거래 사이트이다. MACH는 ‘Market + Asset&AI chatbot + Crypto&Community + High performance’의 약자이다.

MACH 거래소의 특징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이 'AI 챗봇'이다. AI 챗봇은 말 그대로 '인공지능이 내장된 채팅 로봇'을 의미한다. 세계 최초로 자산 거래소에 탑재하는 MACH의 AI 챗봇 기능은 오롯이 거래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있다.

예를 들면 게이머들이 게임 아이템 거래를 위 한 AI 챗봇 기능을 활용하려고 하면 특정 게임의 게임 아이템을 판매하고자 하는 게이머가 물품을 올리면 MACH의 AI 챗봇이 이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찾아 서로 매칭시켜 거래가 가능하게 해준다, 마하 거래소는 기본 로드맵으로 지난 9월 MACH 토큰 및 월렛 개발 완료했으며 2019년 1월 게임 아이템 거래를 시작으로 MACH 거래소 클로즈 베타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시그널비젼 대표가 시그널비젼이 지닌 솔루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음성인식 솔루션 개발과 공급에 주력, 시그널비젼
시그널비젼은 음성인식 솔루션 개발을 주력으로 하는 음성인식전문 개발업체이다. 시그널비젼의 음성인식 솔루션은 전처리 단계인 Acoustic 기술(Beam Former, Noise Cancel등)부터 ASIC CHIP, PC, CLOUD, DSP, EMBEDDED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한다. 시그널비젼은 2014년 6월 세계 최초로 Acoustic 기능이 포함된 음성인식 전용 ADIC Chip 개발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잡음 환경에서도 작은 Chip 하나로 원하는 음성인식이 가능하게 됐다.

음성인식기술의 가장 기본이 되는 Acoustic 기술은 사람의 입에서 나온 소리를 컴퓨터가 Acoustic Speech Signal, 즉 음향적 신호를 텍스트로 매핑시키는 과정이다. 이런 Acoustic 의 2~8 Mic Beam Former 기술을 확보해 마이너스? SNR 환경에서도 음성인식이 가능한 환경을 구현했다. 이 기능은 통화 음질 개선과 자동차 운전자 환경 셋팅 등 다양한 기기에 적용되어 사용되고 있다.


▲EXVA 코인은 국내보다는 국외에 더 알려져 있으며 항공권과 호텔숙박권 사용이 가능한 코인이다. ⓒ블록체인투데이


항공권과 호텔숙박권 사용이 가능한 EXVA
EXVA(엑스바)는 사실 국내보다는 국외에 더 알려져 있다. EXVA의 코인은 항공권과 호텔숙박권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태국항공권과 태국내 숙박업체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다. 지난 2015년10월부터 개발을 시작해서 ETH기반의 알트코인이나 토큰이 없던 2016년 3월 ETH로 제작해 1년간 테스트를 한 결과 2017년 4월 제네시스블록이 처음 생성됐다.

지금까지 코인의 상용화를 위해서 지속적인 개발과 업데이트해 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EXVA에 국한된 홍보보다는 블록체인 전체의 저변확대를 위해 블록체인스쿨, 톡투류, what`s up, 코인대코인 등 방송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 퀴즈톡을 이용하는 퀴즈 출제자는 분야에 상관 없이 출제가 가능하며 이용자들은 퀴즈를 풀면 보상 포인트를 가질 수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퀴즈 풀면 할당된 포인트를 주는 퀴즈톡

마지막으로 기조강의를 한 업체는 퀴즈톡이다. 퀴즈톡은 말 그대로 퀴즈를 풀면 퀴즈에 할당된 총 보상 포인트를 준다. 퀴즈 출제자는 분야에 상관 없이 출제가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광고가 함께 등장하는 퀴즈를 풀면, 퀴즈에 할당된 총 보상 포인트를 나눠 갖는다.

획득한 포인트는 퀴즈톡 토큰인 ‘큐티콘(QTCON)'으로 교환할 수 있다. 500포인트 당 1큐티콘으로 환전할 수 있다. 광고주는 퀴즈에 삽입될 광고를 집행하는 데 구입한 큐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 퀴즈를 푼 이용자 뿐 아니라 퀴즈 출제자와 큐레이터에게도 보상이 주어진다.

퀴즈 창작자는 다른 이용자가 퀴즈를 풀었을 때 일정 비율로 큐티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퀴즈를 선택 및 분류한큐레이터들에게도 보상이 돌아간다. 퀴즈톡의 가장 큰 특징은 창작자와 풀이자, 광고주와 후원사 등 모든 참여자를 위한 광고 보상 생태계로 운영된다는 점이다. 또한 카카오톡, 라인, 텔레그램에서 친구추가 만으로 퀴즈를 즐기고 보상을 받을 수 있어 보다 간편하다. 퀴즈톡은 누구나 퀴즈 창작자이자 소비자로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다.

오하영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