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암호화폐로 월급 수령 가능...납세해야 해 
상태바
뉴질랜드, 암호화폐로 월급 수령 가능...납세해야 해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8.13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질랜드 “암호화폐 통한 월급 지불은 합법”
뉴질랜드 국세청이 암호화폐 통한 월급 지불을 합법화 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뉴질랜드 국세청이 암호화폐 통한 월급 지불을 합법화 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뉴질랜드 국세청(IRD)가 암호화폐로 월급을 지불받는 것은 합법이며 이에 관련 납세 의무에 대해 설명을 했다. 8월 게시판 글을 통해 뉴질랜드 IRD는 소득세법(Income Tax Act) 상에서 새로운 규정을 발행했다. 

또한 IRD는 근로자들은 근로계약 상에서 행한 서비스에 대한 결과이자 근로자의 보상의 형태로서 고정된 금액을 수령할 수 있으면 암호화폐 자산으로 임금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임금으로서 지불받는 암호화폐 자산은 일반 화폐로 환전이 가능하며 암호화폐 등과 같은 주요 목적이 있어야 하고 또한 일반 화폐 한 개 이상에 연동이 돼야 한다고 IRD는 설명을 했다. 세금 납부에 관해서는 암호화폐로 지불되는 임금은 세금원천칭수(PAYE)의 소득결제로서 취급될 예정이다. 

세금징수는 고용주가 관리한 후 세금부에 넘겨질 예정이다. 6월 27일 IRD의 이사 수잔 프라이스(Susan Price)가 서명한 새로운 규정은 2019년 9월 1일부터 3년간 적용이 될 예정이다. 예전까지 뉴질랜드 법 상에서 월급은 뉴질랜드 달러의 화폐를 사용해 현금으로만 지불이 가능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