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6:39 (수)

비트코인 가격이 2018년 최저가 기록해 지금이 구매 적기
상태바
비트코인 가격이 2018년 최저가 기록해 지금이 구매 적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21 12: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역사적인 관점에서 보면 비트코인 수익이 가장 높았던 전략은 저점매수를 하는 것이었다. 즉 가격이 현저하게 하락했을 때 사람들은 그 코인을 구매해 보유했다가 가격이 반등했을 때 되파는 전략이다. 비트코인 가격은 역사적으로 봤을 때 시가총액과 동향을 함께했으며 최초 가치는 1센트도 되지 않았다. 오늘날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930억 달러로서 지난 13달을 모두 합쳐 사상 최저가이며 1 BTC5,300 달러로서 애널리스트들은 곧 5,000 달러대까지 하락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하지만 가격의 급락은 급등을 야기하기도 한다. 암호화폐 시장이 타격을 받고 있는 이유를 아무도 알지 못하지만 정부 규제가 한 몫을 했다고 한다.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암호화폐 전체의 시가총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또한 몇몇 암호화폐는 미래 화폐로서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기도 한다. 또한 일반 화폐와 더불어 매매를 할 수 있는 가장 인기있는 화폐이기도 하다. 사실 대부분의 암호화폐에게 비트코인이란 수익을 내는 경로를 뜻한다. 따라서 노련한 시장 애널리스트들 뿐 아니라 많은 애널리스트들은 다음과 같은 조언을 한다. 구매 시기는 우리에게 달려있다. 가격 동향이 계속 낮게 유지된다면 곧 임계량에 도달해서 더 하락할 수도 있다. 만약 더 낮아지지 않는다면 암호화폐는 저점에 도달할 수 있다. 둘 중 어느 경우든 간에 역사를 통해보면 비트코인 가격이 낮을 때 사는 것은 후에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건전한 전략이다. 말은 쉽다고 할 수 도 있다. 그리고 여러분이 수억 달러 구매를 계획하지 않는 이상 200 달러에서 300 달러 사이의 가격 변화는 사그라질 수도 있다. 하지만 곧 매도 시기가 돌아올 것이다.

언제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것이 적기인지 가늠하는 것은 어렵다. 필자는 포모(FOMO)를 주입하기위해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니다. 포모란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이다. 하지만 이렇게 변동성이 심한 암호화폐 시장에서 구매 창구가 얼마나 오래 열려있을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애널리스트들은 종종 판단이 틀리며 암호화폐 시장의 활동가들에 의해 속기도 한다. 많은 이들은 비트코인이 전반적으로 가격 발견 단계에 있다고 본다. 채굴 보상에 의해 계속되는 인플레이션 때문에 말이다. 블록 보상이 효과적으로 고갈될 때까지는 비트코인의 진짜 가격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지만 정확한 것은 하향 시장은 매 시간 새롭게 채굴되는 코인의 도입으로 악화가 된다는 점이다. 어쨌든 간에 암호화폐에서 기회를 잡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현재 우리가 목도하고 있는 가격 하락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행동을 해야 할 것이다.

안혜정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