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메이커다오의 스테이블 코인 다이(Dai), 펀디엑스 결제 플랫폼에 통합
상태바
메이커다오의 스테이블 코인 다이(Dai), 펀디엑스 결제 플랫폼에 통합
  • 한지민 기자
  • 승인 2019.08.08 11: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디엑스의 결제 생태계에 디지털 자산 등록 가능하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민 기자] 메이커다오의 다이(Dai)가 싱가포르 기반 결제 솔루션 기업 펀디엑스 결제 생태계의 최초 스테이블 코인으로써 통합됐다고 8일 밝혔다.

블록체인 개발자 및 기업이 펀디엑스의 결제 생태계에 디지털 자산을 등록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통해 참여했다. 펀디엑스의 ‘엑스월렛’ 앱, ‘엑스패스’ 카드 및 ‘엑스포스’ 디바이스를 비롯한 결제 생태계에 통합된 것이다.

스테이블 코인이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이더리움 블록체인 내에서 1달러로 고정되고 다이와 달러 사이의 환율은 항상 1:1로 유지된다.

잭 체아 펀디엑스 대표는 "다이와 같은 스테이블 코인을 플랫폼에 탑재하는 것은 커뮤니티에서 오랜 시간 요청해온 것"이라며 "펀디엑스 생태계 내 스테이블 코인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재 펀디엑스의 결제 생태계는 BTC, ETH, BNB, DGX, XEM, NPXS, NPXSXEM, QTUM, KNC, KCS와 같은 다양한 암호화폐로 구성된다.

다음 달 메이커는 50,000개의 메이커다오 브랜드 엑스패스 카드를 사용할 예정이다. 메이커와 펀디엑스의 파트너십을 통해 브라질,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베네수엘라 등 라틴 아메리카 4개국에서 엑스포스, 엑스패스 생산 및 배포 비용에 대한 보조금 지급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는 시민들에게 변동성에 대한 걱정 없이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다. 메이커다오의 라틴 아메리카 사업 개발 대표인 나디아 알바리즈는 "다이는 라틴 아메리카 국민들이 초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며 "펀디엑스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에 다이를 통합함으로써 암호화폐를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도 다이를 사용하고 더 많은 재정 통제권을 갖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