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4:56 (화)

블록체인 기반 금융·기술 플랫폼, ‘핀플’ 출시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금융·기술 플랫폼, ‘핀플’ 출시
  • 이세연 기자
  • 승인 2019.08.07 1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세연 기자] 블록체인 기업 씨큐월드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기술 플랫폼인 ‘핀플’을 개발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핀플은 핀테크와 심플의 합성어다. 핀플 플랫폼은 기업과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금융·블록체인 기술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핀플 플랫폼 생태계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자체 블록체인 전문 인력이나 많은 자금이 없어도 쉽게 블록체인의 생태계를 구성하고 운영할 수 있다.

또 플랫폼 개발에 대한 투자 유치가 어려운 중소기업에 블록체인 기술 구현과 사업 자금을 확보할 기회를 준다. 핀플 플랫폼은 수수료, 개인인증, 상호평가 등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할 때 필요한 여러 기술적 요소를 기반으로 기업들에 다양한 선택권을 부여한다.

핀플 플랫폼은 이러한 사업 구현을 위한 기술적 준비를 마쳤다고 전했다. 이더리움이 디앱(DApp) 사용자에게 부과하는 수수료(Gas)나 이오스가 디앱 개발자에게 요구하는 보증금(EOS Staking)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방안을 확보했다는 것이다.

특히 자체 합의알고리즘(PoF) 방식으로 느린 속도와 확장성의 한계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조강호 핀플 플랫폼 대표는 “씨큐월드 재단 출범 이후 기업과 투자자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금융·블록체인 기술 생태계를 만들고자 기획된 프로젝트가 핀플 플랫폼”이라며 “다양한 기업과 협업해 실제 구현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