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세계 최초 블록 도메인 거래소 9일 오픈
상태바
세계 최초 블록 도메인 거래소 9일 오픈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8.07 1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중앙 방식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케이덱스에 오픈 선봬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주)지오텍 홀딩스는 새로운 도메인 체계를 만들어 도메인거래소에 개인의 콘텐츠를 올려 상장시켜 정보를 공유하고 나눠 빅데이터를 만들어가는 데이터 자본주의 시대의 주역의 역할을 할 블록 도메인 거래소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앞으로 개인의 콘텐츠 데이터를 시장에 공유하여 가치를 높여 개인의 콘텐츠가 공정한 거래가 가능한 어마어마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유경제의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도메인 거래소는 탈중앙 방식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케이덱스(Kdex)에 오는 9일 오픈한다.

관계자는 “도메인 거래소의 오픈은 주식이나 암호화폐처럼 도메인도 상장할 수 있는 시장을 열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라고 귀띔했다.

도메인 거래소를 개발한 (주)지오텍 홀딩스의 박은수 대표는 ‘4차 혁명의 시대에 전 세계가 달라지고 있다”라며 ’IT업계 30여년 간의 노하우로 네트웍 기술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다 보니 새로운 도메인 시장을 열 수 있는 가능성을 보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블록체인 거래소에서는 모든 가상화폐로 도메인을 구입하고 살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으며 도메인 경매,도메인 주주 방식 등 다양한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설계됐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블록 도메인 독립을 선포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블록 도메인 독립기념 8,15음악회를 연다. 국내 최고의 성악가와 남녀 앙상블 La Ciasse, 일렉트릭 바이올리스트 도은혜, 뉴 서울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아르떼 합창단 등이 출연하여 대한민국 독립기념일인 8.15에 맞춰 도메인 속국에서 대한 도메인 독립을 기념하는 음악회를 연다.

박 대표는 “알롬이라는 웹브라우저의 개발, 암호화폐 알지오 코인, 알지오 블록 포탈 등의 개발로 4차 산업 혁명의 주도국가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js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