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마스터카드, 암호화폐 개발 위해 전담반 구축
상태바
마스터카드, 암호화폐 개발 위해 전담반 구축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8.06 08: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유 암호화폐 개발하는 글로벌 대기업들 증가해
마스터카드가 암호화폐 개발을 위해 전담반을 구축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마스터카드가 암호화폐 개발을 위해 전담반을 구축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결제 대기업 마스터카드가 암호화폐 및 월렛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유치하고자 노력 중이다. 마스터카드는 선임 블록체인 엔지니어와 상품개발 및 혁신 이사, 상품 관리 부회장 그리고 암호화폐 및 월렛을 위한 상품 관리 이사 등을 고용하고자 한다고 웹사이트를 통해 소식을 전했다.

마스터카드가 고용하고자 하는 다른 임원직들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요구하고 있다. 예를 들어 네트워크 기술 상품 관리 부회장, 결제 플랫폼 및 네트워크 이사, 전략 프로그램 관리 분석가 등이 이에 해당한다.

웹사이트에 의하면 마스터카드가 고용하고자 하는 암호화폐 및 월렛 상품 관리 이사는 월렛 솔루션 등과 같은 혁신적 암호화폐 솔루션 개발과 설계 정의 등을 지도할 예정이며 관련 분야 내 해박한 전문성이 필요하다고 한다.

상품 개발 및 혁신 이사 외에도 상품 관리 부회장, 그리고 월렛 이사는 마스터카드의 특허 포트폴리오를 담당할 예정이며 새로운 특허 적용을 출원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새로운 임원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많이 없지만 마스터카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암호화폐에 대한 친화적 입장을 취하는 듯 보였다. 

마스터카드는 새로운 임원들에게 “와해적인 힘을 다룰 때 두려움이 없는가? 최첨단 결제 시스템과 암호화폐 등을 구축할 의지가 있는가?”등과 같은 질문을 충족할 것을 요구했다. 대답이 긍정적이라면 마스터카드는 이러한 지원자들이 새로운 자리에 적합할 것이라고 마스터카드는 설명했다.

마스터카드는 페이스북이 출시할 예정인 암호화폐를 잠정적으로 지원하는 글로벌 컨소시엄인 리브라 협회의 회원이다. 페이스북 역시 고유의 월렛 칼리브라를 위한 전문가 고용을 위해 적극 노력 중이며 리브라 생태계 내에서 월렛 개발을 위한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지 않을 것이라고 7월 미국 상하원 청문회에서 약속을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