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05 (목)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 고객 체험 강화할 알렉사 스킬 선보여
상태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 고객 체험 강화할 알렉사 스킬 선보여
  • 이세연 기자
  • 승인 2019.08.02 1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MI의 고객 서비스 스킬, 아마존의 인공지능 음성 서비스 통해 강화

[블록체인투데이 이세연 기자]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이하 ‘PMI’)가 제품 및 서비스를 추가로 지원하여 고객과 회원들을 돕기 위해 자사 최초의 ‘고객 서비스를 위한 알렉사 스킬(Alexa Skill for Customer Care)’을 선보인다고 지난 31일 발표했다.

새로운 알렉사 스킬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해 회원가입 비용과 갱신 및 혜택에 관한 정보 요청이나 PMI 인증 프로그램에 필요한 요건 등 자주 묻는 질문에 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화 또는 고객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상시 운영 채팅 링크를 통한 이메일 요청에 따라 사용자들을 PMI의 고객 서비스 센터로 유도하는 독특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 대표 겸 CEO인 수닐 프라샤라(Sunil Prashara)는 “PMI는 우리에게 의존하는 수백만 명의 프로젝트 매니저들에게 우리가 고객 중심 방식으로 부가가치를 제공하고 있음을 보장하기 위한 전환 과정에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 강력한 툴은 우리의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회원이 원한다면 언제 어디서든 이들의 요구사항을 디지털 방식으로 바로 충족시켜 줄 것이다”고 덧붙였다.

대화 방식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음성 지원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캡제미니 연구원(Capgemini Research Institute)에 따르면 앞으로 3년 이내에 소비자의 40퍼센트가 모바일 앱이나 웹사이트 대신 음성 지원 기술을 이용하게 될 것으로 나타났다.

PMI는 한층 더 개인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계정 연계를 통한 사용자 인증 통합이나 맞춤형 플래시 브리핑(Flash Briefing) 등 알렉사 스킬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미래를 지향하는 PMI는 구글 어시스턴트와 같은 다른 기기로 음성 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위챗(WeChat)이나 왓츠앱(WhatsApp)과 같은 메시징 플랫폼을 통해 대화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이는 전세계 고객들에게 가장 편리한 시간이나 경로를 통해 PMI에 직접 접속할 수 있는 훨씬 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게 된다. PMI의 고객 서비스 스킬(Customer Care Skill)은 알렉사 스킬 스토어(Alexa Skill Store)에서 입수 가능하며 알렉사가 탑재된 기기에서 구현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