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크립토 스티브전 대표 블록체인 암호화폐 글로벌 기업 진출 시장의 변동성과 시황
상태바
프로크립토 스티브전 대표 블록체인 암호화폐 글로벌 기업 진출 시장의 변동성과 시황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8.0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크립토 (Pro-Crypto) 스티브전(Steve Jun) 대표 

2018년 글로벌 Block Chain 컨설팅 국내유일 컨설팅 10위에 선정된 기업으로 세계적인 JP모건 출신 핀테크 기업 트릴리(trilli) 독점파트너사이며 글로벌 블록체인 아시아 펀드 및 국내 대기업,로펌, 갤러리등 다양한분야에서 블록체인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프로크립토 (Pro-Crypto) 스티브전(Steve Jun) 대표  블록체인 및 암호화페 마켓시장과 글로벌기업진출 시황과 전망에 대해 전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부]

Q.대표님이 생각하시는 현재 마켓시장 어떻게 생각하는가.

현재 블록체인&암호화폐 시장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그 성장성은 기존의 산업과의 결합으로 인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저명한 미래 학자인 Chris McCann의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의 시장은 아직 매우 초기 단계라고 생각한다. 암호화폐의 발전에 대한 단계는 인터넷이 발전하기 시작한1994년과 매우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런 면에 있어서 Chris McCann의보고서는 2018년에 세계적으로 대략 2000- 3000만명의 사람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수요자로 참여하고 있지만, 2017년에는 580만명에서1100만명 정도의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사용하고 있었다. 전 세계적으로 2025년 정도면 약3억만명이상 전자 화폐 시장이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그 예로 신흥국 투자의 신이라고 불리는 월가 베테랑 투자자 마크모비우스(Mark Mobius) 비트코인 비판적 입장을 선회하며 불룸버그 인터뷰에 비트코인 상승세가 지속된다면 매입할 의사가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블록체인이야말로 성숙한 민주주의 사회에서 가장 필요한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보를 중앙화 시키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오픈소스화 시키는 철학 자체가 블록 체인의 개념이고 디지털시장의 직거래방식으로 중간수수료 자체가 없어지고 산업 전반적으로 보험 금융 부동산쪽에서 확대될 것이며, 4차 산업혁명과 융합하여 더 빠르게 진화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Q. 블록체인 및 디지털화폐 글로벌 기업진출 시장 전망에 대해 설명하면.

스티브전 대표(Steve Jun)는 암호화폐 시장의 전체 규모가 작년의 큰 하락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성장세가 과거에 비해 33%정도 줄었지만, 여전히 암호화폐시장의 성장세가 꺾이지 않았고, 현재 기존의 산업을 가지고 있는 여러 글로벌 회사(Apple, Facebook, StarBucks, Wallmart,etc)들과 국내 대기업 (삼성전자, 카카오톡, SK텔레콤.LG,신한카드) 등 블록체인(Block Chain)과 결합을 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이것 자체가 블록체인의 성장성을 증명해주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성장세는 의심할 바없이 새로운 잠재 고객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분야가 될 것이고, 기존에 블록체인 분야에서 기술적으로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는 회사들이 제공하고 있는 암호화폐 플랫폼 프로젝트들과 사용하는 유저가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직 초기 시장인 해당 분야에서 발 빠르게 대처하고 미리 플랫폼을 준비한 회사들은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Q.글로벌 디지털 전자화폐 (암호화폐) 전망에 대해 말씀하신다면.

급속하게 발전하는 현금 지불시스템의 자리는 갈수록 더 줄어들고 있다. 전세계 약 70%이상의 사람들이 현금카드와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디지털 지불 시스템의 성장세는 한 나라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는 현상이다.

무디스 증권의 리포트 디지털 지불 시스템의 성장세가 한 나라의 GDP 성장에도 도움이 되고 있으며, 이는 곧 세계 경제의 성장세에 강한 활력제가 되고 있다. 그에 대한 예로 스타벅스에서 제공하는 in-App Payment 시스템과 Apple사에서 제공하는 애플 페이의 시스템, 그리고 20억명의 이용자가있는 FaceBook의 P2P Payment 시스템 등이 암호화폐로의 결제를 준비하고 있으며, 스타벅스는 올해 말까지 해당 시스템을 구축해서전 세계의 모든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암호화폐 결제를 통해 스타벅스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페이스북은 내년을 목표로 페이스북 토큰을 발행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광고 및 모든 서비스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라고 알고 있다. 백트 뉴욕증권 거래소 시범서비스전에 이사회 비트코인 선물거래 출시 기념식 진행 등 미국 하원 패트릭 맥헨리 (Patrick Mchenry)금융서비스 부위원장 블록체인기술은 실제 존재하는 기술이다. 비트코인 백서는 막을 수 없는 흐름이다 라고 강조했습니다 글로벌 기업들의 시장진출 흐름은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새로운 시대의 흐름이 시대가 열린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Q.프로크립토의 국내에서 어떤 활동들을 하고 있나.

프로크립토 스티브 전 대표(Steve Jun) 는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으로 글로벌 흐름시대에 해외 우수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국내외 기업들과 연결하여 기술적 자문과 협력을 통한 엑셀러레이터로써 블록체인 (Block Chain )기술을 실생활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한국에서 자문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