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미국 선거위원회 정치 캠페인 위해 암호화폐 채굴 허용가능하다 언급해
상태바
미국 선거위원회 정치 캠페인 위해 암호화폐 채굴 허용가능하다 언급해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20 08: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미국 연방선거관리위원회(FEC)가 선호하는 후보자를 지원하는 방편으로 암호화폐 채굴을 허용한다는 의견이 담긴 문서 초안을 발표했다. 1113일 날짜의 제안서에서 FEC 변호사들은 OsiaNetwork LLC가 지난 9월 제출한 제안서에 대한 답변을 제시했다. 당시 제안서에서는 암호화폐 채굴을 위해 컴퓨터를 프로세스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담겨있었다.



이 방법을 통해 모인 자금은 정치 위원회를 지원하기 위한 방편으로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또한 OsiaNetwork는 이러한 활동을 자발적인 활동이어야 한다고 지정했다. 문서에 의하면 FEC는 제안서가 선거법과 규제 상에서 허용이 가능하지만 자발적인 인터넷 활동 예외 범주 안에 들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다시 말해 OsiaNetwork는 채굴 풀을 설치할 수 있지만 이러한 과정으로 생긴 기부금은 채굴자와 스타트업 자체의 기부금으로 규정된다는 뜻이다.

이러한 판단은 스타트업에게는 혼란을 줄 수 있다. 처음 요청에서 OsiaNetwork는 기부라는 단어가 자원 봉사자들의 보상 없이 제공되는 서비스 가치를 포함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FEC가 발표한 문서에서 보듯이 연방 선거 법(Federal Election Campaign Act)은 온라인에서 실행된 기부금이 적절한 인터넷 활동으로 정의되기 위해서 소통 요소가 필요하다.

FEC의 문서는 OsiaNetwork의 암호화폐 채굴 풀은 소통 요소의 부족으로 인터넷 활동을 구성하지 않기 때문에 채굴 풀에 참여하기 위해 개인 컴퓨터와 인터넷 접속을 활용하는 것은 면제의 범위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또한 OsiaNetwork가 정치 캠페인을 위해 모으는 자금은 기존 법 상에서 협업을 통한 기부로 봐야 한다고 FEC 문서는 설명하고 있다. FEC 위원장들은 이러한 의견과 관련해 1219일 투표를 할 예정이다.

안혜정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