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1 (화)

미국 SEC, 게임회사에게 블록체인 토큰 발행 허가
상태바
미국 SEC, 게임회사에게 블록체인 토큰 발행 허가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7.26 13: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SEC “게임회사 PoQ가 토큰을 판매하더라도 법집행 하지 않을 예정”
미국 SEC가 게임회사 PoQ를 상대로 등록과정 없는 블록체인 토큰 발행을 허가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미국 SEC가 게임회사 PoQ를 상대로 등록과정 없는 블록체인 토큰 발행을 허가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토큰이 증권이 아니라는 가정 하에 암호화폐 게임회사가 등록 절차 없이 블록체인 토큰을 발행할 수 있도록 허가를 했다. 게임회사 PoQ가 Quarters 토큰에 대해 명백히 질문을 한 것에 대한 대답으로서 미국 SEC는 7월 25일 웹사이트를 통해 이번 결정을 발표했다. 

SEC 핀허브 부서의 수석 법 자문가 조나단 인그램(Jonathan Ingram)은 “제시된 사실을 감안하고 Quarters 토큰이 증권이 아니라는 귀사의 의견에 기반해  PoQ가 등록 없이 Quarters 토큰을 제공 및 판매를 하더라도 증권법 5조에 근거해 SEC 핀허브 부서는 위원회에게 법집행을 제안하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인그램은 SEC의 결정이 초기 요청 기간에 Quarters 토큰에 대해 만들어진 다양한 법조항에 근거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법조항에는 “PoQ는 게이머들에게 소비의 용도로만 Quarters 토큰을 판매할 것이다”라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또한 조항에 의하면 Quarters 토큰의 보유자들은 PoQ 혹은 KYC와 AML 규정의 대상이 되는 승인된 계좌와만 거래를 할 수 있다.

암호화폐 보상

웹사이트에 의하면 PoQ는 PUBG, Fortnite 그리고 CSGO 등과 같은 인기있는 게임에서 경쟁을 위한 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웹사이트의 투자 페이지에 의하면 PoQ는 투자가들이 이더(ETH)로서 Quarter 토큰 판매의 로열티를 받을 것이며 스마트 계약을 통해 이를 요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이미 보도한바와 같이 게임 부문 내에서 암호화폐 보상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둔 회사 Refereum은 인기있는 전쟁 로열 게임 PUBG의 홍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8월 20일까지 게임의 800만 구매자들은 다양한 임무와 요구를 완성함으로서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