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50 (금)

스위스, 비트코인 ETF에 그린라이트를!
상태바
스위스, 비트코인 ETF에 그린라이트를!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19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비트웹 ⓒ블록체인투데이


최근 파이낸셜 타임즈의 보도에 따르면, 스위스의 'SIX Swiss Exchange'가 여러 암호화폐 기술을 추적하는 거래 추적 상품을 승인했다고 전했다. 즉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ETF 상품 출시에 그린라이트가 켜진 것이다.

이러한 스위스 규제 당국의 결정은 미국을 앞지른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Amun Crypto ETP'는 비트코인에 투자한 자산의 절반을 보유하게 되며, 나머지 절반은 리플(XRP), 이더리움(ETH)으로 공유하게 된다.

ETP 역시 ETF와 마찬가지로 증권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파생 투자 상품이다. 따라서 스위스의 'SIX Swiss Exchange'의 승인은 획기적인 사건이다. 미국 증권 거래소가 언제쯤 최초의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것인지 모든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것과 일맥상통 한다.

Amun CEO겸 공동 창업자인 'Hany Rashwan'은 보도에서 이 새로운 상품이 그동안 투자자들이 널리 사용한 기존의 상품과 동일한 기준을 충족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더 나아가 다음과 같이 말했다.

"Amun의 EUN은 유가 증권에만 투자하는 것으로 제한된 기관 투자자를 상대로 제공될 뿐만 아니라 현재 규제 당국의 규제로 인해 접근 할 수 없는 개인 투자자에게도 접근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한편 Amun은 지난 9월에 규제 당국으로부터 예비 승인을 받았는데, 이를 근거로 이 회사는 ETP가 거래소에 등록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밝혔다. Amun은 은행가들로 구성된 팀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회사의 목표는 일반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를 최대한 간단하게 구입하는 과정을 만드는 것이다.

출처: 비트웹

오하영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