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7 18:09 (금)
뉴욕 타임즈, 거짓 뉴스 근절 위해 블록체인 사용
상태바
뉴욕 타임즈, 거짓 뉴스 근절 위해 블록체인 사용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7.25 1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타임즈, 블록체인 프로젝트 위해 IBM과 협업시작
뉴욕 타임즈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위해 IBM과 협업을 시작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뉴욕 타임즈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위해 IBM과 협업을 시작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뉴욕 타임즈가 블록체인을 활용한 신문 발행 실험과 관련된 소식을 전했다. 발행인의 뉴스 프로젝트(News Provenance Project)를 위한 웹사이트에는 뉴욕 타임즈의 연구개발 팀이 새로운 사진을 인증하기 위한 하이퍼렛저 패브릭의 허가형 블록체인 사용 계획이 설명돼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IBM Garage와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고 한다.

프로젝트는 잘못된 정보와 거짓된 보도를 근절하여 중소규모의 신문사들을 보호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웹사이트에는 “거짓된 정보에 속거나 혼란이 가중된 뉴스 소비자들은 결국 지치고 뉴스에 무감각해 질 것이다”라고 설명이 돼있다.

뉴욕 타임즈와 협업사들은 7월부터 2019년 말까지 디지털 파일에 대한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개념증명(PoC)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뉴스 항목들의 사진이나 동영상이 촬영된 날짜나 장소 그리고 사진 작가의 정보 및 편집과 발행 정보 등과 관련된 사실들을 블록체인 상에 저장하는 데 목적이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