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6 (화)

지멘스, ‘마인드스피어월드협회’ 한국 창설
상태바
지멘스, ‘마인드스피어월드협회’ 한국 창설
  • 한지민 기자
  • 승인 2019.07.22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인터넷 생태계 조성 힘 모은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민 기자] 지멘스의 한국법인 한국지멘스가 현대위아, 이삭엔지니어, 인천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IoT 및 데이터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마인드스피어월드협회(MindSphere World Korea)를 설립했다.

클라우드 기반 개방형 사물인터넷(IoT) 운영체제인 지멘스 마인드스피어(MindSphere)를 활용하는 사용자, 개발자, 대학 및 연구자로 구성된 한국마인드스피어월드협회(MindSphere World Korea)는 지난 6월 국내외 활동을 개시했다.

한국마인드스피어월드협회는 다양한 분야의 커뮤니티 활동을 통한 기술적인 요구사항 공유,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마인드스피어 기반의 사물인터넷 플랫폼과 생태계 조성 등 회원 간 시너지효과 창출을 목표로 한다. 또한 협회는 첨단 ICT기술을 산업환경 전반에 활용하는 데이터 비즈니스를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한국지멘스는 현대위아, 이삭엔지니어링 등 설비·기계 부문 제조기업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자들과 인천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IoT 및 데이터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마인드스피어월드협회를 설립했다.

협회는 빅데이터·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등의 데이터 핵심기술을 다양한 산업분야의 애플리케이션과 융합한 데이터 비즈니스 패러다임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협회 설립은 독일·이탈리아·싱가포르에 이어 한국이 4번째 국가로, 한국마인드스피어월드 협회는 세 국가 협회와 긴밀히 협력하고 국제 교류를 강화해 회원사들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협회 회원사들은 한국마인드스피어월드협회 설립을 통해 △지멘스 마인드스피어 기반 IoT 생태계 조성 △IoT 산업의 발전 문제 개선을 위한 한국마인드스피어월드협회 회원 지원 사업 △IoT 관련 기술 연구·교육·정보보호 지원사업 △국제 IoT 표준화 개발을 위한 교류 및 협력 프로젝트 참여 △회원들을 위한 국내외 전시 및 교육사업 등을 진행한다.

한국지멘스의 슈레터러 협회장은 “한국 제조업을 이끄는 기업들과 학술기관, 인재들로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4차 산업혁명 생태계를 주도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반을 다져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 협회는 회원들의 상호교류 및 유대강화를 통해 한국 제조업의 디지털화 전환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지멘스 마인드스피어는 기계나 플랜트 등 어떤 제조 업체이든 기업 경계를 넘나들며 각종 디지털 데이터를 안전하게 교환하고, 다양한 범위의 여러가지 제품과 환경에 유기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이렇게 마인드스피어를 통해 산업현장의 설비와 공정 데이터를 최적화하고 생산효율성을 높이는 데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