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스타플레이, 한국에서 ‘글로벌 팬덤 문화’ 첫 신호탄 울려
상태바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스타플레이, 한국에서 ‘글로벌 팬덤 문화’ 첫 신호탄 울려
  • 이세연 기자
  • 승인 2019.07.1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의 비전 선보여

[블록체인투데이 이세연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global fandom media platform) ‘스타플레이(StarPlay)’의 첫 론칭 행사가 지난 16일 서울 글래드호텔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스타플레이 INC.(STARPLAY INC., 싱가포르)가 주최한 ‘스타플레이 글로벌 론칭 콘퍼런스(StarPlay Global Launch Conference)’는 토큰 발매를 앞두고 K-POP의 본고장인 한국에서 처음 개최됐다.

행사에는 세계 각국에서 초청된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미디어, 로펌 등의 업계 인사 약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다수의 블록체인 인플루언서들도 자리했다. 또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인큐블록(Incublock)’,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 ‘유블렉스(UBLEX)’가 주관사로, ‘노바 에코펀드(NOVA ecofund)’가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번 론칭 콘퍼런스는 크게 3개의 섹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스타플레이가 추구하는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의 비전을 전달했다. 다음은 지상파 방송사를 비롯한 협력사를 소개했으며, 사업모델, 비즈니스 확장, 글로벌화 등 구체적인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또한 상암 SBS 방송국으로 이동해 the Show를 참관하며 글로벌 팬덤 문화를 직접 체험했다.

스타플레이 INC.의 대표이사 앤더슨 황(Anderson Hwang)은 “서울에서 개최한 첫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추후에는 K-POP 팬, 일반 투자자, 개발자 등 보다 많은 분들을 모실 수 있는 콘퍼런스를 열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김형중 교수(고려대 암호화폐연구센터 센터장)는 “그동안 K-POP은 개별적으로만 성공해 왔다. 영속성을 지닌 플랫폼이 필요하며 이 시점에 ‘전 세계 팬덤 문화를 하나로 묶는다’는 스타플레이의 발상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플레이 INC.는 ABS(Asia Blockchain Summit), BTC Night 등의 블록체인 행사에 연사로 참여했다. 당시 베트남, 한국 국영방송 및 지상파 방송국과의 협력 네트워크, 사업기술 등을 발표해 현지 미디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