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미국 트럼프 대통령 “나는 비트코인을 지지하지 않는다”
상태바
미국 트럼프 대통령 “나는 비트코인을 지지하지 않는다”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7.12 11: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 비트코인 관련 입장 밝혀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발언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발언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도날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이 비트코인 및 리브라 등을 거론하면서 암호화폐 자체에 반대한다며 EST 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 7월 11일 8시 15분 의견을 밝혔다. 트위터 상에 밝힌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의 번역문은 다음과 같다.

“나는 비트코인 등과 같은 암호화폐를 지지하지 않는다. 비트코인을 포함해 암호화폐는 화폐가 아니며 매우 변동성이 높아서 뜬구름을 잡는 것이다. 규제받지 않는 암호화폐 자산은 마약 거래 및 다른 불법 활동을 야기할 수 있다. 페이스북의 가상화폐 리브라 역시 신뢰도가 없다. 페이스북과 협업사들이 은행이 되기를 바란다면 새로운 은행 특허조령을 추구해야 하며 모든 은행 관련 규정의 대상이 돼야 한다. 미국은 화폐가 하나밖에 없다. 달러는 다른 화폐보다 더 강하며 신뢰할 만하다. 아직까지는 전 세계 어디서든지 달러는 가장 우위에 있는 화폐이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를 통해 밝힌 문제는 투기에 대한 우려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비공개 소셜 미디어 회담에는 우파 소셜 미디어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인바 있다. 이 회의에는 트럼프 대통령은 페이스북이라는 화제를 우선적으로 다뤘다. 7월 16일 및 7월 17일 페이스북 리브라 프로젝트와 관련해 향후 열릴 의회 청문회 때문에 트럼프 대통령이 관련 발언을 트위터를 통해 남긴 듯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