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림넷, ‘EDR 보안’ 웨비나 진행
상태바
엘림넷, ‘EDR 보안’ 웨비나 진행
  • 이세연 기자
  • 승인 2019.07.1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언스와 함께 APT공격 및 랜섬웨어 전문 보안 시장 개척

[블록체인투데이 이세연 기자] 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오는 18일 동사의 보안 부문 전략 파트너 지니언스(대표 이동범)와 함께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 보안’을 주제로 웨비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니언스 EDR은 기존의 백신과 달리 선제적 대응 개념으로 외부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매우 안전한 아키텍처를 갖고 있다. 전문 보안 관제의 빅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IOC 지표, 악성 시그니처 공격을 방어하는 YARA, 각종 위협을 스스로 학습하여 대응하는 AI(머신러닝) 그리고 행위 공격을 탐지하는 XBA 시스템 등이 바로 그것이다.

이뿐만 아니라 글로벌 보안 업체와의 빅데이터를 공유하는 CTI(Cyber Threat Intelligence)에 연동하여 더욱 견고한 보안 플랫폼을 기반으로 정보의 수집, 위협의 탐지, 분석 대응 방식으로 작동한다. 이러한 강점 때문에 최근 EDR은 이미 엔드포인트 부문에서 핵심 영역으로 자리 잡고 있다.

엘림넷 신희도 부장은 “그동안 엔드포인트 보안은 전통적으로 백신의 역할로 여겨져 왔지만, APT 공격, 랜섬웨어, 행위 공격 등의 심각한 보안 사고가 발생하면서 많은 취약성이 노출되어 한계에 이르렀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최근에는 보안 사고 발생 업체를 중심으로 요구사항 분석부터 보안설계, 구현, POC, 보고서 등을 자체 인력으로 완벽하게 컨설팅을 지원하여 고객들로부터 매우 만족스러운 반응을 얻고있다”고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