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SEC 암호화폐 프로젝트 겨냥하나
상태바
SEC 암호화폐 프로젝트 겨냥하나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15 11: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큰 계속해서 타격입어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비트코인 가격이 대량 매각에 이어 지난 24시간 동안 10% 정도 하락했다. 시가 총액이 낮은 몇몇 암호화폐와 토큰은 두배 이상 더 하락했으며 총 20% 정도 손실을 봤다.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 상에서 출시된 ERC20 토큰들은 지난 며칠 동안 비트코인 및 미국 달러 대비 특히 실적이 낮았다. 활동 중인 개발자 및 투자가 커뮤니티가 지원을 하는 Waltonchain, Lisk, ICON, Ontology, Golem, VeChain, WanChain 그리고 많은 토큰들도 지난 주 상당량 하락했다. 코인베이스 상장 전 단기간 상승 동향을 보이던 BATZRX 역시 36% 이상 하락했다.



미국, ICO 프로젝트 규제하나

코인베이스 상에서 BAT ZRX의 상장으로 인해 두 토큰은 미국 내 지역 금융 당국의 기존 규제에 의해 증권으로 간주되지 않게 됐다. 코인베이스는 플랫폼 상에 토큰 상장에 대해 조심스러운 접근법을 취하고 있다. 토큰이 거래소에 상장이 되는 경우 증권으로 간주되며 이 경우 코인베이스는 등록되지 않은 증권 배포의 이유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의 규제 대상이 되기 때문이다.

이는 가능한 시나리오이다. Kobre & Kim의 정부 법집행 대비 및 증권 소송 변호사 제이크 체르빈스키 (Jake Chervinsky)SEC가 수많은 암호화폐 거래소와 ICO 프로젝트를 끌어내리려 하고 있으며 SEC는 이미 임박한 관련 사례가 많다고 언급했다. 체르빈스키는 나쁜 언론으로부터 피고를 보호하고 손실로부터 정부를 보호하는 문제를 해결하기까지 대부분의 법집행은 비밀리에 부처진다. 이 때문에 이번 사례가 공식적으로 발표되기 전 해결이 된 것이다. 그러한 점에서 SEC가 올해 초 보낸 소환장을 기억하면 된다. 최근 동안 관련 소식을 듣지 못했다고 해서 조사가 시행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조만간 게이트가 공개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공식 발표를 통해 SECEtherDelta의 공동 창시자 자차리 코번 (Zachary Coburn)30만 달러 외에도 13천 달러를 지불해야 했으며 75천 달러를 벌금으로 내야했다. 이번 사례는 코번과 SEC의 사례가 공식 발표 전에 해결된 것을 뜻한다.

워싱턴 DC에서 열린 투자 자문가 협회 회의에서 SEC의 법집행부의 공동 총괄 스테파니 아바키안 (Stephanie Avakian)ICO 프로젝트가 현재 수십 건의 조사를 받고 있으며 향후 더 많아 질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안혜정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