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골드만삭스, 비공개 암호화폐 프로젝트 개발 진행
상태바
골드만삭스, 비공개 암호화폐 프로젝트 개발 진행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7.10 1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드만삭스 “글로벌 결제 시스템은 스테이블코인을 향해 다가가고 있다”
골드만삭스의 구인 목록을 보면 디지털 자산 개발의 의도를 알 수 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골드만삭스의 구인 목록을 보면 디지털 자산 개발의 의도를 알 수 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투자 금융 대기업 골드만삭스의 새로운 구인 목록을 보면 전례없는 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디지털 자산 개발의 분명한 의도를 볼 수 있다. 구인 목록에 의하면 골드만삭스는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 매니저를 찾고 있다.

골드만삭스에 의하면 새로 고용될 매니저는 분산된 렛저 기술 개발을 위한 포괄적인 로드맵 개발을 할 것이며 관련 상품, 기술 그리고 시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복잡한 프로젝트 계획 문서와 다양한 이해 당사자들을 통합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 자산 관리 매니저의 업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직 알려진 바가 없지만 관련 업무는 골드만삭스의 증권 부서에서 일은 하는 것이다. 또한 지원자들에게 요구되는 사항은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 그리고 분산된 렛저 기술, 자본 시장과 금융 서비스 규제에 대한 열정과 이해도이다. 

이미 보도된바와 같이 골드만삭스의 CEO 데이비드 솔로몬(David Solomon)은 최근 글로벌 결제 시스템이 미국 달러 등과 같이 일반 화폐에 연동되는 암호화폐인 스테이블코인을 향해 다가가고 있다고 의견을 밝혔다. 솔로몬은 골드만삭스가 JP 모건 체이스의 JPM 코인과 비슷한 범위의 프로젝트를 추구할 수 있는지 설명하지는 않았지만 주요 금융 기관들이 토큰화, 스테이블코인 그리고 마찰 없는 결제의 잠재성을 눈여겨보고 있는 것을 사람들이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