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트스탬프,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감사
상태바
퀀트스탬프,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감사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7.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Y 컴비네이터가 후원하는 블록체인 보안 회사 퀀트스탬프(Quantstamp)는 한국 시장을 지배하는 메시지 플랫폼 카카오톡 운영사 카카오가 만든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를 마쳤다. 카카오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클레이튼은 비즈니스 중심의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서 다수가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리차드 마 퀀트스탬프 CEO는 "현재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들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는 사용자 확보"라면서 "한국 시장 점유율 90% 이상에 월간 실제 사용자가 4천만 명에 이르는 카카오는 블록체인을 다수의 실제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클레이튼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의 대규모 채택을 추진할 것이라는 믿음 아래 현재 블록체인의 채택을 막고 있는 모든 걸림돌에 대처하도록 설계되었다. 클레이튼은 개발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개발 환경 및 지원 툴인 솔리디티의 익숙한 사용을 통해 강력한 개발자 경험을 제공한다.

클레이튼은 기업들에게 블록체인의 투명성과 완전성에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들이 필요로 하는 가동성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클레이튼 플랫폼은 사용자들을 위해 계정 설정과 관리, 각자 열쇠의 안전한 보관 및 전자 지갑에 대한 권한 설정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이 손쉽게 인터페이스를 활용할 수 있는 UX 가이드라인과 레퍼런스를 간단히 해주는 수단을 제공한다.

그라운드X의 제품 관리 선도자 윤준식 씨는 "우리는 클레이튼을 통해 다수의 새로운 사용자들을 확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우리가 진정으로 생각하는 기술 및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확보했다"면서 "이 프로젝트를 확장한 성과가 매우 좋았으며 우리는 안전한 전개를 보장해줄 수 있기를 원했다. 퀀트스탬프는 철저하게 감사한다는 좋은 평판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 분야에서 그들이 갖고 있는 전문적인 프로세스와 경험을 인정하여 클레이튼 블록체인 플랫폼의 보안 검증 업체로 그들을 선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