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중국, CBDC 개발 시작해... 페이스북 리브라에 경각심 느껴
상태바
중국, CBDC 개발 시작해... 페이스북 리브라에 경각심 느껴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7.09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인민은행 “페이스북 리브라에 대응해 CBCD 발행 결정해”
중국 인민은행이 페이스북의 리브라에 대응해 CBCD 발행을 결정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중국 인민은행이 페이스북의 리브라에 대응해 CBCD 발행을 결정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중국의 중앙은행이 페이스북 리브라에 대한 대응으로 고유의 디지털 화폐 개발을 시작했으며 중국은 리브라가 중국의 금융 시스템에 리스크를 부여할 수 있다는 판단을 했기 때문이라고 지역 언론매체 SCMP가 7월 8일 소식을 전했다. 

중국 인민은행(PBoC)의 연구사무소 소장 왕신(Wang Xin)은 “만약 리브라가 결제를 위해 특히 국제 결제를 위해 널리 수용이 된다면 화폐와 같은 기능을 할 것이며 이에 통화 정책과 금융 안정성 그리고 국제 토화 시스템에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왕 소장은 중국 인민은행 고유의 디지털화폐 개발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특히 페이스북의 리브라가 발행되면 미국 달러의 역할이 정확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중국 인민은행은 CBDC 발행의 목적으로 다른 시장 참여자들과 기관과 협업을 하기 위해 중국 행정 당국인 국무원의 승인을 받았다. 또한 왕 소장은 북경 대학교, 런민 대학교, 저장 대학교 그리고 상하이 자오퉁 대학교 등의 대학교로부터 인재들의 지원을 약속을 받아 디지털 금융 계획을 시작했다.

한편 중국 정부는 암호화폐 거래에 강경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 중국 금융 기관은 BTC 거래와 ICO 제공 그리고 암호화폐 거래를 전면금지하기도 했다. 오늘 오전 보도된바와 같이 중국 인민은행의 블록체인 거래 금융 솔루션은 외환 거래 가치가 43억6천만 달러를 넘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