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일본 후지쓰, 블록체인 ID 기술 개발
상태바
일본 후지쓰, 블록체인 ID 기술 개발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7.05 17: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지쓰, 블록체인 ID 기술 개발 통해 거래 신뢰도 등급 측정
일본의 후지쓰가 거래 신뢰도 등급 측정을 위해 블록체인 ID 기술을 개발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일본의 후지쓰가 거래 신뢰도 등급 측정을 위해 블록체인 ID 기술을 개발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일본 기술연구 회사 후지쓰 연구소(Fujitsu Laboratories)가 온라인 거래 상에서 유저들의 인증서와 ID 그리고 신용을 평가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7월 4일 소식을 전했다. 

보도에 의하면 솔루션은 모든 유저들에게 신뢰성 점수를 부여하기 위해 블록체인 상에 저장된 유저 등급평가를 고려한다. 거래가 발생하면 유저들은 서로 등급을 매기며 블록체인 기술은 유저의 관계를 추측하기 위해 이 데이터를 평가한다.

다른 유저들은 거래를 하기 전에 다른 유저의 신뢰 점수가 얼마나 높은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후지쓰는 이 솔루션이 제 3자를 통해 ID 및 신용 인증을 위한 솔루션인 DID 솔루션보다 우위에 있다고 설명했다. 

비슷한 솔루션에서는 유저들이 악의를 품은 제3자와 공모를 하고 본인들의 기록을 허위 작성할 수 있다. 후지쓰는 자사의 솔루션이 유저들의 관계를 이해하기 위해 그래프 기반 접근법을 사용함으로서 이러한 형태의 공모를 방지한다고 설명했다. 

발표에 의하면 후지쓰는 자사의 목표는 2019년 안에 새로운 솔루션을 블록체인 기반 후지쓰 지능 데이터 서비스 및 활용 서비스에 통합을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언론매체들이 이미 보도한바와 같이 후지쓰와 기술 대기업 소니는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파일럿 프로그램을 2월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한바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 성적표에 대한 신뢰성을 구축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