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신용카드 통한 비트코인 구매, 2년 안에 현실화 될 전망
상태바
신용카드 통한 비트코인 구매, 2년 안에 현실화 될 전망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7.04 17: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 노보그라츠 “신용카드사들의 비트코인 산업에 대한 태도 2년 안에 변할 전망”
갤럭시 디지털의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신용카드 통한 비트코인 구매가 2년 안에 현실화 될 전망이라고 예측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갤럭시 디지털의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신용카드 통한 비트코인 구매가 2년 안에 현실화 될 전망이라고 예측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전 세계 은행들 중 대다수는 고객들에게 신용카드로 비트코인 구매를 하도록 허용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수십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한 투자가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는 비트코인에 대한 은행들의 불신이 결국 변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에 소재한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의 설립자 노보그라츠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자 및 마스터카드 등을 포함한 금융 기관들은 신용카드를 통한 비트코인 구매를 향후 2년 안에 시행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노보그라츠는 규제받는 금융 기관들의 진입이 신용카드가 비트코인 산업에 대해 가지는 시각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보그라츠는 올해 초 비트코인 기반 상품을 출시한바 있는 일부 영향력 있는 중개회사의 발언을 빌려 본인의 생각을 밝혔다. 예를 들어 미국에 소재한 중개 프레임 TD Ameritrade는 비트코인 선물 거래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더 나아가 거래자들에게 암호화폐 현물에 대한 접근성을 도모하기 위해 규제받는 암호화폐 거래소 ErisX에 투자를 했다.

노보그라츠는 “향후 2년 안에 마스터카드와 비자는 신용카드로 비트코인을 구매하도록 허용할 것이다”라며 “결제 회사들은 이미 페이스북이 도입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프로젝트 리브라를 통해 블록체인을 실험하고 있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은 전 세계 비자카드 고객 5천만 명 앞으로 더 가까워 진 것이다”라고 설명을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