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비탈릭 부테린 “높은 이더리움 가격, 보안에 좋다”
상태바
비탈릭 부테린 “높은 이더리움 가격, 보안에 좋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3.22 08: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가격, 하락보다 상승하는 것이 좋아”
비탈릭 부테린이 이더리움 가격이 높은 것은 네트워크 보안과 생태계 개발에 중요하다고 언급을 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이더리움(ETH)의 공동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높은 이더리움 가격은 네트워크 보안과 생태계 개발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콜롬비아 대학원에서 주최한 로라 신(Laura Shin)의 언체인드(Unchained)와의 인터뷰에서 3월 20일 의견을 밝혔다.

프로토콜 설계자 및 프로젝트 지도자가 암호화폐 가격 문제에 집중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로라 신의 질문에 부테린은 자산 가치의 중요성을 경시했던 이더리움 프로젝트의 초기 발언을 재차 강조했다. 부테린은 “이더리움을 암호화폐 프로젝트로부터 분리해서 생각하는 것은 신호에 반하는 것이다. 하지만 프로젝트를 금융법에 의해 규제되는 것으로부터 분리해서 생각하는 것은 법적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

부테린에 의하면 규제당국은 암호화폐 산업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잘 알고 있다. 따라서 사람들이 가격이 중요하지 않다고 주장하더라도 규제당국은 암호화폐 가격을 조사할 것이라는 것이 부테린의 설명이다. 부테린은 자산 가치 사례를 두 가지를 들어 설명했다.?

부테린은 “암호화폐 가격이 상승하는 것이 하락하는 것 보다 더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겠다. 이유 중 하나는 보안이다. 가격이 없다면 네트워크는 안전할 수가 없다. 작업증명(PoW)과 지분증명(PoS)에서 더욱 그러하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부테린은 암호화폐 생태계 내에서 프로젝트의 설립자 및? 참여자들이 토큰에서 지분을 가지려는 경향이 있으며 따라서 자산 가치가 높아야지 설립자 및 참여자들이 업무를 개발하기 위한 자금이 충분해 진다고 주장했다.

부테린의 언급 이후 청중들은“이더리움 개발자들이 이더리움 가격에 충분히 집중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받았고 38%가 상관이 없다고 답했다. 또한 23%가 모른다고 답을 했고 21%는 그렇다고 19%는 아니라고 답을 했다. 한편 부테린은 개발자들이 이더리움 가격이 0원이 되게 하는 멍청한 행동은 삼가야한다고 언급을 하며 개발자들의 역할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하지는 않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